'젓갈 썩는 듯'…난생처음 맡는 옆집 비린내의 정체

'젓갈 썩는 듯'…난생처음 맡는 옆집 비린내의 정체



요즘 도시나 아파트 생활은~~!

바로~~옆집에 누가 사는지`~죽었는지~~

살았는지도 모른 세상이다~~!


혼자사는 노인들은~~구청에서 자주 안부를 묻고

관리해야 한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이웃집에서 나는 악취를 경찰에 신고했다가 고독사 때문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사연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알려졌다.


A씨는 지난 2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살면서 나한테 이런 일이 생길 줄 몰랐다"며 본인이 겪은 일을 공유했다.


A씨에 따르면 한 달 전부터 아파트 복도에서 악취가 났다.


당시 A씨의 옆집과 엘리베이터 옆에 사는 이웃이 음식물을 비롯한 쓰레기를 집 앞에 내놓는 경우가 많았다. 이로 인한 악취라고 생각한 A씨는 복도에 방치된 쓰레기를 사진 찍고 신고하려 했다.


A씨는 사건 발생 하루 전날 복도에 쓰레기가 없는데도 온종일 악취가 심했고 사건 당일엔 악취가 절정을 찍었다고 설명했다. 이후 관리사무소에 피해 사실을 신고했고 관리사무소에는 악취 나는 집을 찾으려 벨을 누르고 다녔다.


그러다 A씨는 냄새가 새어나오는 집이 쓰레기를 문앞에 모아두는 집이 아닌, 그 옆집이라는 것을 알아챘다. 벨을 누르고 문을 두드려도 인기척이 없었고, 관리사무소 측은 "연락해보겠다"고 했다.


A씨는 "생선이나 젓갈이 썩는 듯한 비린내가 나서 좀 쎄했다"며 "살면서 맡아본 냄새가 아니라서 확인해야겠다 싶은 마음에 장 보러 나가면서 경찰에 신고했다"고 밝혔다.


그는 "시체 썩는 냄새 같은 게 난다. 요즘 고독사가 많다고 하니 한 번 확인해달라"고 경찰에 말했다. 이후 A씨가 장을 보고 온 사이 해당 집으로 119구조대까지 출동했다.


A씨는 "그 집에서 흰색 방진복 같은 옷을 입은 사람이 서 있길래 신고자임을 밝히고 '제가 생각한 게 맞냐'고 묻자 '맞다'고 했다"며 "문 앞바닥에는 검붉은 액체가 흘러나왔고 문이 닫혀있을 때는 차원이 다른 악취에 머리가 아팠다"고 했다.


A씨는 "1년 가까이 살며 한 번도 마주쳐본 적 없는 분인데 참 안타깝다"면서 "주위에 이런 일이 많다고는 하지만 생전 처음 겪어본다. 아마 최소 한 달 반 정도 지난 것으로 느껴진다. 음식물과 쓰레기만 복도에 없었더라도 더 일찍 알 수 있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누리꾼들은 "무관심 사각지대가 많아졌다. 주변에 저런 이웃이 있다면 적당한 관심이 필요하다", "옆집에 누가 사는지 모르고 사는 요즘. 지나칠 때마다 인사하고 무슨 일 있으면 서로 관심주고 도와주던 예전이 그립다", "세상이 각박해진 요즘 시대가 참 암울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박다영 기자 (allzero@mt.co.kr)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