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화 트럭 운전자 입건...차단기 고장이 피해 키워

발화 트럭 운전자 입건‥차단기 고장이 피해 키워



결국! 차단기 작동이 안된 것과~~~터널 천정이 화재에 약한 자재가 원인인듯~~!


사고차를 뒤따라 다리던 차량들은~~~!
앞에서 차단기가 내려지자 터널에 진입하지 않고 무사했는데`~!


사고차의 반대편 차로를 ~~달리던 차량들은~~ ! 터널에서 화재가 났는데도~~차단기가 작동하지 않아서~~!그대로 진입하여 ~~~사고가 난 것이다`~~!


한마디로~~~ 인재인 셈이다`~~!
차단기 하나 건사하지 못하고~~~터널에 천정이 화재에 취약한 재료를 사용했다는것과~인체에 해독 물질이~
화재시~방출한 것이 ~~이번 사고에 많은 생명을 잃게 했다~~~!


전국 수많은 고속도로 터널마다 ~~천정 화재에 불연자재로 바꾸고 차단기 작동 검사가 필요하다~~!



https://youtu.be/IUiEaks1EOw



[뉴스투데이]

◀ 앵커 ▶


5명의 사망자를 낸 제2경인고속도로 방음터널 화재 사건의 본격적인 수사가 시작됐는데요.


당시 터널 진입 차단 시설이 일부 작동하지 않았던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김현지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처음 불이 시작됐던 화물차입니다.


반대편 차선에는 잿더미로 뒤덮인 차량들이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사고 하루 만에 경찰과 소방 등 관계기관의 합동 감식이 시작됐습니다.


경찰은 특히 사망자 5명이 발견된 차량 주변에서 단서 수집에 집중했습니다.


불은 성남 방향으로 달리던 화물차에서 시작됐지만 피해는 반대편 차선에 집중됐기 때문입니다.


불이 나면 작동해야하는 터널 진입차단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은 사실도 드러났습니다.


불이 난 화물차를 뒤따라오던 차량들은 사고지점에서 가장 가까운 차단기가 작동해 멈췄지만 반대편 차선에선 차단기가 작동하지 않으면서 터널로 몰려든 차량들이 서로 뒤엉킨 겁니다.


도로관리를 맡은 민자 고속도로업체 관계자는 "화재로 전원이 끊기면서 일부 차단기가 작동하지 못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경찰은 화물차 운전자를 업무상 과실치사상 혐의로 입건했으며, 차량 점검을 소홀히 했는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불이 난 후 119에 신고한 화물차 운전자는 경찰 조사 이후 취재진에게 '차량 내 소화기로 불을 끄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며 억울함을 호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추가 합동감식 계획은 없다면서 조사가 마무리 되는 대로 도로 통제를 해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정확한 사인을 파악하기 위한 화재 사망자 부검이 진행된 가운데, 결과는 3주 이내에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MBC뉴스 김현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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