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세가 내렸다~~~!

이장세가 내렸다~~! 우리부부가 남쪽 섬으로 귀촌 7년째 접어 들었는데~~~! 해년마다 정초면 ~~마을에서 반장이~~~이장세를 5만원씩 받아 갔는데`~~ 올해는 이장세가 3만원으로 내렸다고 3만원만 받았다~~! 아마도 ~~코로나 여파로 어려운 농가를 생각한듯 하다~~~! 처음 귀촌해서 놀란것은! 경기 수도권에 주택값 5분지1 만도 못한 시골 농지 값에~~~ 농지 세금은 ~~수도권의 5배값 주택과 맞먹은 과다한 세금이 농지에 청구 됐는데~~! 해마다 토지세 낼때마다~~~농지 한평값이 날라가서 아까웠다~~! 문제인 정부가 들어서면서~~~도시의 다주택자와 부유층 세금은 올렸지만~~! 시골 농지세는 ~~절반으로 줄었다는 것은~~! 매우 고무적인 현상이다`~! 서울서는 자잘구레한 별별것이 모두 세금이고 돈이 많이 들어가는데`~! 귀촌한후에~~낡은 경유차를 새차로 바꾸는데도~~ 완도군에서 132만원 보조를 받았고~~! 폐차하는데도~~55만원를 받았다~~! 예전에 농지불리조건 으로 1년에 6만원 받던것이`~~ 문제인정부가 들어서면서~~재작년에는 8만원에서 작년 16만원으로 오르다가~~ 올해는 직불금이~~ 120만원을 완도군에서 보조금을 받았다~~! 농민수당으로 ~~완도군에서~~상품권을 두차례 합하여 60만원을 받았다~~! 해가 갈수록 ~~서울처럼 온갖것을 ~뜯어가는 세금이 아니라 ~ 도와주는 농어민정책이 ~도시의 젊은 사람들을~~ 농촌으로 부르는 효과를 가져 온다고 생각한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