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사십리~봄바다~~~~!

명사십리~봄바다~~~~! 7년전 귀촌할때~~~제일 처음 구입한 농기구는~~~! 애초기와 괭이와 낫과 호미였다~~~! 그 중 애초기가 `~가장 고가 였다~~! 그 애초기가~~~해년마다 봄이면 2천평이 넘는 밭에 풀을 베어내고~~! 추석명절이면 ~~해년마다 여기서 2시간거리에 있는 시부모님 산소에 가서 성묘하고 풀을 베는 일을 하며`~~ 이제 제초기가 7년동안 머슴처럼 부려 먹었드니~~~! 80된 내남편만큼이나 고물이 되어서 그나마 고장이 나버렸다~~! 봄철에 애초기 사용할 곳이 많은데`~~! 부랴부랴 남편과 함께 읍내로 나가서 애초기를 수리했다~~! 몇군데 낡고 부러진걸 새것으로 교체하니 새것이 되었다`~! 7년전에 70만원 정도 주고 샀는데``~~ 아마 지금은 ~~돈100만원 정도는 주어야 구입할텐데~~~! 다행히 큰돈 들이지않고~~ 단독 3만 6천원으로 새것이 되어서 여간 고마운게 아니였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명사십리에 들렸다`~~! 봄바다를 보러고 20여명쯤 되어 보이는 가족들이`~~저멀리 긴 해안가에 띄엄 띄엄 있었다~~! 고운 모래와 방파제 옆으로 굴과 파래가 바위에 붙어 있었다~~! 굴이 상당히 튼실한게 보여서`~바닷돌을 하나 건져서 굴을 내리쳤드니~~! 통통한 굴살이 드러났다`~!향기롭고 짭쪼롬하며 맛있었다~~! 3~4년전 폐암 선고를 받고~~! 나는 바로 우리집 밑에 10분 거리절벽 해안가로 가서 ~~~! 하나님께 부르짖어 기도하고 바닷물에 몸을 담그고~~~앉아서 계속 바위에 붙은 굴을 ~~돌로 까서 먹었는데~~! 하나님께서 한달만에 치료하신 것은 정확하지만~~~! 훗날 알고보니~~굴이 폐암이나 암환자에 치료효과가 탁월하다는걸 알게 됐다`~! 아마도 하나님께서 나를 바닷가로 인도하시고`~굴을 까서 먹게 하신 것이다`~! 그래서 빠른 치유가~~ 이루어진줄 믿는다~~! 봄 바다는~~~! 여름이나 가을바다 못지않게~~~ 삶의 여유와 생동감을 느끼게 한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