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살이의 불편함은~! 도시인의 몫!

시골살이의 불편함은~! 도시인의 몫! ​ ​ 뉴스에서는~~~1가구 부부 공동명의 특례법 신청을`~ 이번 16일부터 ~~이달말까지 신청해야 불이익을 당하지 않는다고 발표하면서~~ 이미 이에 해당된 부부 공동명의 1가구1주택자 몇만명에게 고지서가 발송됐다는데 ​ YP기업의 하수인이였던 서초구청은~~재산세는 한번도 거르지 않고 우리부부에게 잘보내면서`~ 이번에도 8일날 발송 했다는 부부공동명의 특례법에 관한 서류는 ~23일인 오늘까지도~~우리집에 도착하지 않았다`! ​ 저번 종부세에 관한 서류도~~미리 신고하지 않으면 과태료가 부과된다는데~~ 우리집에는 군청세무서에서 공무원이 찍어 보아도~~나오지 않자 ~~이상하다며 의아해 하며~~해남 세무서에 문의하여~~군청 세무과에서 일을 처리해 주었다~~ ​ 부부공동명의 특례법을 인터넷으로 검색하여~~~오늘 ! 해남 세무서에 가는데~~가장 위험한 해안 절벽 360도 코너링에서 ~~베터랑들도 절절매는 곳에~~! ​ 40년 베터랑 나는 이곳을 평소에 속도를 내어서 ~나의 운전 실력을 자랑하며~~ 코너를 과속으로 돌아버리곤 했었다`~~! ​ 그런데 오늘! 이곳 위험한 진입 지점에서~~~! 하나님께서는 천천히 가라고 하셨다~~! ​ 왕복1차선 절벽해안 도로 에서~~ 보이지 않는 코너를 천천히 돌아서자`~~ ​ 건너편 숲속에 숨어있던 오토바이가~~! 나를 기다렸다는듯이~~반대편에서 중앙선을 밟고~~내차쪽으로 끼어 들어와 브레이크를 밟았다~! ​ 다행히 나의 자동차 차체가 높아서~~반대편 쪽에서 차가 없어서~~! 나는 반대편 빈도로로 내차를 오토바이를 피하여~~ 중앙선을 넘었다가~ 다시 제도로에 들어왔다~~! ​ 그리고 바로! 경운기가 속도 15정도 놓고 앞에 가고 있었다~~! 그리고 50m 앞에는 마치 사고를 기다리는 듯이~~ 경찰차가 있었다~~! 이런 짓은!~~~서울에서 자주 겪었던 매우 익숙한 숫법이다~~~! ​ 핸드폰을 켜두면~~가는 곳곳마다 YP기업은 주변을 매수하여 함정을 파고`~! 마귀 사탄 짓을 했다~~! ​ 그러나 귀촌 7년 동안은~~! 이곳에서는~~단 한번도 없었다~~~! 나는 오토바이탄 사람을 ~~똑똑히 얼굴을 기억하며~~~ ​ 한달전~~우리집 앞마당에 세워둔 내차에~~CCTV 기록을 삭제한 YP기업에 매수당한 하수인의 얼굴도 똑똑히 기억한다~~! ​ 이들은 내가 주차중에 CCTV를 틀어놓는다는걸 뒤늧게 알고~ 내차에 장난친 장면을 삭제하기 위해~~ 우리집 전기공사하는 아저씨를 따라 집에 들어와서~~ ​ 전기공사아저씨는~~~ 자기 트럭을 앞마당에 대기위해 ~~ 내차를 앞마당에서 도로에 빼달라고 부탁했다가~~ 내가 거절 하자~~ 함께 따라온 기사가~~내차에 들어가 CCTV기록을 삭제 했다~~! ​ 그동안 그들은 `~! 내차 CCTV가 주차중 작동하는걸 모르고`~~! ​ 내자동차 타이어를 펑크내고~~손잡이에 독극물을 묻히고~~~도청장치를 설치했던 것이다~~! ​ 그동안 완도는~~ 읍내만 쓰래기차가 다니고~~면단위 마을에는 ~! 쓰래기차가 오지 않아서 나는 서울 종량제 봉투를 사서~~한번씩 서울가면 집앞 대문에 버리곤 했다~~! ​ 그런데 올해부터 몇달 전부터~~~! 쓰래기차가 일주일에 한번씩 마을로 들어와서~쓰래기를 치워가는데~~! 시골 사람들은~~종량제 봉투나 분류수거에 대해 잘모르고~~~ ​ 일반 쓰래기와 재활용을 썪어서 비료포대에 넣어서 버리자~~~! 마을이장은 골육지책으로~~~쓰래기를 검사하기 시작했다~~! ​ 우리집은! 수십년간 서울서 분리수거가 몸에 익어서~~! 우유팩도 물로 씻어서 ~우유팩끼리 모아 투명 비닐봉투에 담아 버리고~~! 모든 병이나 플라스틱에 라벨을 떼어서 버리는데~~~! ​ 시골 사람들의 분리수거를 지키지 않으므로~~~ 마을에서는 쓰래기를 받지 않겠다고 했다~~! 주민들은`~~다시 페비닐을 몰래 태우기 시작했다~~! ​ 오늘 읍내에 나가는길에~~장터에~~철망으로 분리수거 쓰래기통에 완도군 재활용 봉투에 쓰래기를 넣고 분리수거하여 ~버리는데~~! ​ 자기들만 버리는 곳이라고~~~ 다시 가져가라고 했다~~~! 그런데 그철망엔 분리수거 하지않는 쓰래기로 가득했다~~~! ​ 도시와 시골차이는~~! 무지의 소치이다~~! ​ ​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