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속~~~베란다 텃밭일기 (귀촌일기) 454

도심속~~~베란다 텃밭일기 (귀촌일기) 454 ​ 올해는! ~이른 봄철에 ~~두가지 옥수수 씨앗을 심었다~~! 하나는 해년마다 심는 찰옥수수 씨앗이고`~~! 또 하나는 ~~요즘 핫한 초당 옥수수 씨앗 이였다~~~! ​ 그런데 봄철에 처음 심은`~초당 옥수수는~~! 처음엔 마치 과일처럼 아삭거리고 당도도 높고 맛이 좋왔다~~! 그런데~~좀 익으니까~~~질겨졌다~~~! ​ 그래서 올해는~~ 초당 옥수수를 걷우어 드린다음~~~! 2모작으로 ~~여름에 씨앗을 또 뿌리고~~! 오늘 초당 옥수수를 땄는데~~~! ​ 봄에 심은 초당옥수수 보다`~~! 2모작 가을 옥수수가~~훨씬 아삭거리고 수확도 좋고 알도 굵었다~~! 오늘 초당 옥수수중 ~~익은 옥수수를 절반을 따왔는데~~! ​ 질좋은 것은! 1년 내내 먹을 수 있도록~~ 냉동실에 얼리고~~~! 남은것은~~!쥬스에 갈아먹고~~쌜러드나 과일처럼 생으로도 먹고~~전자렌지에 3분정도 돌렸드니~~~당도도 더 높고~~! 옥수수 향기도 좋왔다~! ​ 밭에 `~~옛날 주인이 심은~~단감은! 이제 거의 땃고`~~~! 내가 7년전 귀촌할때 심은 앞마당 단감은! 종자가 좋와서~~~밭에것 보다 더 달고굵었다~~! 읍내 마트에 가보면~~수박값이나 단감 값이 만만치 않는데~~! ​ 올해도 우리밭은~~마트에서 사먹지 않고도`~~밭에서 무공해로 자급자족 했으니~ 참으로 감사한 일이다~!다른 유자나무들은~~전 주인이 심어놓은 것들 이지만~~! ​ 내가 귀촌할때~ 화분에 심은 유자나무에서도 ~! 올해 첫 유자가 주렁주렁 열렸다~~! 아직도~~밭에서 생과일 쥬스용으로~~~당근이나 2모작 감자와~단감이나 2모작 초당옥수수가 익어가고 있지만~~! ​ 밭은 계속~~~배추와 무우와 호박이나 봄동,고구마, 대파나 양배추를 익히고 있다! 작년에 리어커 2개 가득 땃던 염소장 옆에~~감은 일부 따서 감을 얇게 썰어서 말려~~감말랭이를 두차례 만들어 냉동실에 넣었다~~! ​ 약식할때 ~~넣으면 달콤하고 맛있을 것이다~~! 봄철에 낳은 새끼염소들도~~이제 제법 컸다~~! ​ 가을은 ! 염소들도 집에 키우는 가축들도`~~살이 오르고~~! 들에서는 익은 호박이 딩굴고~감나무에서는 붉은감이 익는다~~~! 주여! 감사합니다~~~! ​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