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민주당 지지도 함께 상승...국민의힘은 주춤
문 대통령·민주당 지지도 함께 상승...국민의힘은 주춤
솔직히~~~~!문제인 정부 들어와서~~~!세계가 코로나로 주저앉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 한국만~~코로나로 부터 큰 피해없이 경제가 성장하여~~~!
지난 정부들이 이루어 내지 못한~~세계 경제 10위권 안으로 진입했다~~!
이것은~~~지금까지 역대 정부들이 감히 상상도 할 수 없었던 놀라운 경제발전 이였으며~~
특히 세계적으로 어려운 코로나 시기였다는 점이~~!
우리민족이 고난에 강함을 입증했다~~!
다만 문제인 정부가 부동산에서 실패한 이유는~~~!
서민들의 주거 안정과`~~부동산폭등 대책에서 실패한 이유를
개인적으로 잡아 본다면~~!
1. 첫째는~~부동산을 시장논리에 맡기지 않고 ~정부가 너무 깊숙히 정부가 강제개입 했으며
2. 둘째는~~ 강남 죽이고자`~건축시장을 냉각시켰으며~~서민들의 주거를 불안캐 했다~
3. 셋째는~~다주택자를 잡기위해 1가구 1주택자들까지 망라하여 ~과도한 세금을 물리고
4. 넷째는~~다주택자가 10여채 집을 팔고~~강남의 똘똘한 집한채로 갈아타는것 까지 막았다~!
다시말해서`~~1가구 1주택를 유도하는데~~~10채 가진 사람이 9채를 내놓고~~
똘똘한 집한채로 갈아 탄다는것은!
시중에 무주택자 9명이 주택을 갖게 된다는걸 의미한다~~!
그런데 정부 부동산 정책이~~쥐구멍의 도망갈 구멍 마져도 막아 버려서`~~!
쥐가 주인을 물어버리는 ~~사태가 일어난 것이다~~!
부동산 투기를 잡기위해 은행대출을 막았는데~~!
그 피해자는~~바로 !
무주택자들의 주택 구입과 세입자들의 임대 보증금 길을 막은꼴이 되었다~~!
물론! 어느정부도~~문제인 정부 만큼 국가를 발전 시키기 불가능할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주장하기를!
1가구 1주택자들에게는 종부세을 물리지 않겠다는 것이며~
재산세를 내리겠다고 주장한다~~!
그런데 민주당 후보들은~~!
한술 더 떠서~~토지세까지 더 올리겠다고 엄포를 놓는데`~~!
민주당 지지자들까지`~등을 돌리게하는 ~~~현 부동산 대책은!
대선후보들에게 ~~당락를 가늠하는 척결이 될 것이다`~!
9가지를 잘해놓고`~~한가지를 실패 했는데~
그내용은 즉은~~!
역대 정부가~~주거안정을 위해 건축을 활발하게 진행하여 집값을 조종 했는데~
현정부는~재건축의 소득을 잡기위해~~건축경기를 죽이고~~
서민들의 전세난을 일으켰으며~
강남을 죽이려고 재산세를 올렸는데~~
1가구 1주택자인 ~~~중산층이 망하는 결과를 가져왔다~~!
민주당이 다시 정권을 잡으려면~~!
과도한 재산세와~~1주택자까지 종부세를 무는`~
부동산 정책의 ~~새로운 대안을 내놓아야 할 것이다~~~!
지금 국민들은~~!
자기피부에 와 닿는 정책을! 제시하는 당을 ~~선택하게 될것이다`~!
KSOI-TBS 11월 셋째 주 주간조사 결과
국민의힘 33.3%, 민주당 32.9%... 접전
리얼미터는 2주 연속 국민의힘↓, 민주당↑
KSOI·리얼미터 모두 국정 지지도 상승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에서 열린 2021 국민과의 대화 '일상으로'에 참석해 국민패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뉴시스
11월 셋째 주 주간조사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 지지도가 동반 상승했다.
여론조사기관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가 TBS 의뢰로 19, 20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정당지지도 조사 결과, 국민의힘 33.3%, 민주당 32.9%로 오차범위 내 접전을 벌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의 표본오차는 95%, 오차범위는 ±3.1%포인트다.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 11월 3주 차 정당지지도 조사 결과. KSOI 홈페이지 캡처
국민의힘 지지도는 지난주에 비해 5.2%포인트 하락한 반면, 민주당은 5.2%포인트 상승해 두 당의 격차는 지난주 10.8%포인트에서 0.4%포인트로 눈에 띄게 좁혀졌다. 이어 국민의당과 열린민주당 각각 7.1%, 정의당 4.2% 순이었다.
리얼미터 11월 3주 차 정당지지도 조사 결과. 리얼미터 홈페이지 캡처
리얼미터가 YTN 의뢰로 15~19일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2,517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에서도 국민의힘은 2주 연속 하락세인 반면, 민주당은 2주 연속 상승세를 보였다.
다만 두 당의 격차는 10.9%포인트로 국민의힘이 여전히 오차범위 밖에서 앞섰다. 국민의힘 지지도는 1.3%포인트 하락한 41.2%, 민주당은 1.8%포인트 상승한 30.3%였다. 리얼미터 조사의 표본오차는 95%, 오차범위는 ±2%포인트다.
이어 국민의당 7.6%, 열린민주당 5.8%, 정의당 3.2% 순으로 나타났다.
대통령 국정 긍정평가도 두 여론조사서 모두 상승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 11월 3주 차 문재인 대통령 국정수행 평가 조사 결과. KSOI 홈페이지 캡처
문 대통령의 국정수행 긍정평가도 두 기관 조사에서 모두 상승했다. KSOI 조사에서 긍정평가는 지난주에 비해 3.7%포인트 오른 43.1%였다. 부정평가는 4.5%포인트 낮아진 52.6%로 조사됐다.
리얼미터 11월 3주 차 문재인 대통령 국정수행 평가 조사 결과. 리얼미터 홈페이지 캡처
리얼미터 조사에서 긍정평가는 39.5%, 부정평가는 57.1%였다. 긍정평가는 지난주에 비해 2.2%포인트 올랐고, 부정평가는 1.8%포인트 감소했다. 민주당과 함께 문 대통령도 긍정평가는 2주 연속 상승세고, 부정평가는 2주 연속 하락세다.
자세한 내용은 KSOI, 리얼미터,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주영 기자 roza@hankookilbo.com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