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신각서 3년 만에 '제야의 종 '타종행사...10만명 모일 듯

보신각서 3년 만에 '제야의 종' 타종행사…10만 명 모일 듯



이태원 사고에 이어서~~~! 수많은 군중이 모이는 것은~~!코로나도 다시 확산하고~~~! 인파가 많이 몰리면 ~무기가 될 수 있으니~~~! 


집에서 가족끼리 조용한 연말을 보내는 것도 가족의 화목을 도모하고~안전한 연말을 보내는 방법일 것이다`~!


​​

코로나 19로 중단됐던 보신각 '제야의 종' 타종행사가 3년 만에 재개됩니다.


행사는 오늘(31일)밤 11시 30분부터 내일 새벽 0시 30분까지 서울 종로 보신각에서 열립니다.


이번 타종식에는 카타르 월드컵 16강의 주역인 조규성 선수와 폭우 속에 장애물을 치우고 배수구를 뚫어 시민들을 구한 의인 최영진 씨,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배우 한지민의 언니 영희 역으로 출연한 정은혜 미술작가 등 10명이 시민 대표로 참여합니다.


이들 시민대표는 오세훈 서울시장 등과 함께 3개 조를 이뤄 총 33번에 걸쳐 제야의 종을 울립니다.


서울시는 이번 행사에 10만여 명이 모일 것으로 예상하고 보신각 일대에 합동상황실 등 11개 부스와 차량 전광판 4개소를 설치하고 1천여 명의 안전요원을 배치할 예정입니다.


또 오늘 밤 9시부터 내일 새벽 1시 30분까지 보신각 일대 차도를 전면 통제하고 지하철은 밤 11시부터 내일 새벽 1시까지 1호선 종각역을 무정차 통과합니다.


행사 후에는 새벽 2시까지 대중교통이 연장 운행됩니다.


서울시는 보신각에 몰리는 인파를 분산하기 위해 광화문 광장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 타종행사 전체를 실시간 관람할 수 있는 330인치 차량 스크린 전광판을 설치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제야의 종 행사와 함께 보신각에 마련되는 특설무대에서는 국악밴드 이상·국악인 김주리의 퓨전국악공연과 팝핀현준·국악인 박애리의 주제공연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집니다


(사진=연합뉴스)

신승이 기자(seungyee@sbs.co.kr)


https://mnews.sbs.co.kr/news/endPage.do?newsId=N1007027765&plink=SEARCH&cooper=SBSNEWSSEARCH​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