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퇴원한 MB 와 통화 "회복하는 대로 많은 조언해달라 "

尹, 퇴원한 MB와 통화 "회복하는 대로 많은 조언해달라"



우리나라는~~~전직 대통령 수감시키는 것이~~잘못된 유행이다~! 제발 이제부턴~~나름대로 한 때 국가를 위해 헌신했던 전직 대통령을 구속시키는 사례는~끝나길 바란다`~! 


DJ는 진정한 그리스도인이었다 ~~!
자기를 죽이려 했던 ~전두환이나 박정희까지 용서했다~~!


80이 넘은 노구로~~수감생활을 하고 있는 이명박 대통령이~ 얼마나 큰 죄를 지었는지는 모르지만~~!


그가 대통령 임기 동안 국가를 위해~최선을 다해 헌신했던 것을 기억해야~~!


​​

윤석열 대통령이 신년 특별사면으로 사면·복권된 뒤 병원에서 퇴원한 이명박 전 대통령과 통화하고 안부를 물었습니다.


YTN 취재를 종합하면, 전·현직 대통령 사이 통화는 이 전 대통령이 오후 2시쯤 서울 논현동 자택으로 귀가한 뒤 2분 정도 이뤄졌습니다.


통화에서 윤 대통령은 그동안 애를 많이 쓰셨다며, 건강을 잘 챙기고 회복하는 대로 많은 조언을 부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이 전 대통령은 윤석열 정부가 성공하도록 열심히 기도하겠다고 답했습니다.


뇌물·횡령 등 혐의로 지난 2018년 3월 22일 동부구치소에 수감됐던 이 전 대통령은 지난 6월 건강 악화로 형 집행 정지 결정을 받아 서울대 병원에서 입원 치료를 받아왔습니다.


이번 신년 특사를 통해 수감 4년 9개월 만인 지난 28일 0시, 사면·복권됐습니다.


앞서 윤 대통령은 당선인 신분이었던 지난 4월 사면·복권된 박근혜 전 대통령을 대구 달성군 사저에서 예방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검찰 재직 시절 두 전직 대통령 정부 관련 수사를 직접 지휘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박서경(psk@ytn.co.kr)

https://m.ytn.co.kr/news_view.php?key=202212301815205593&s_mcd=0101​

Copyright ⓒ YT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