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속 ~~베란다 텃밭일기 (귀촌일기)534

도심속~~베란다 텃밭일기 (귀촌일기) 534





오늘 아침부터 일찍이 모종사러~~읍내 오일장을 찾았다~~!작년 고추가루가 남아서~~올해는 고추모종을~~2판만 샀다~~!
한판에 2만원씩~~계속 모종값은 오르고 있다~~!



탄저병에 강한 고추모종은~~한판에 10만원씩도 한다~~!우리 가족은 친환경 탄저병을 이기는 방법을~~~터득했다~~!



가능한 모종보다~~종자를 사서 뿌리는데~~~!
고구마,고추모종,브로커리,파프리카,가지,수박,토마토,오이,양배추,모종들을 샀다~~~!모종값만~~10만원 넘게 들었다~~!



집에 도착하자 마자~~~!
이미 ~~퇴비를 주고 비닐을 덮어둔 밭에~~오전 중에~~고구마와 고추모종은 빼고 모든 채소모종을 심고~~!



작년에 밭에서 저절로 떨어져 돋아난 들깻잎 모종도 뽑아서  본밭에 오늘 심었다~~~!들깻잎 모종값은 들지 않았다~~~!



오후엔 낮 주일 가정예배가 끝난 뒤~~ 고추 모종과 고구마 3단을 심어야 한다~~!



그리고 고구마는 사료로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일부는 본체에서 꺽어서~~ 다른 밭에 심으면~ 모종값을 절약할 수 있다~~!



작년 여름에~~수박농사가 잘 되어서~~
여름내내 초겨울까지~~노지수박을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나서~~!



올해도 수박 모종을 두배로 사서 심고~~~
그 수박을 먹고 씨를 ~~심으면  이모작이 된다~~



봄철에 이것저것  부지런히 심어두면~~~!여름부터 가을까지~~쉴새없이 다양한 것들을~ 수확할 수 있다!



오늘 밭주변으로~~~고추모종 심은 곳에~~~찰옥수수 씨앗을~함께 심을 작정이다~~!



두 종자를 함께 심으면! 서로 다른 양분을 흡수해서~~건강한 땅이 되고~ 농작물도 풍성하게 걷을 수 있다~!



나이 들어서~~노인들이 소일거리로 가족 먹을 것들을 심고 ~~수확하는 것은~~!도시에서  정원 가꾸기와 똑같은 즐거움을 준다



아침에 앞마당에~~화초를 가꾸고 전지를 해주고~~ 밭에 나가서 먹거리를 심고`~



날마다~맑은 공기에~~하루에 한줄씩 손 농기구로~~땅을 파면!그 넓은 2천평이 넘는 땅도~~어느새~농작물로 가득 심겨진다~



그리고 건강이 좋아지고~~근육이 튼튼해지고~~!
지방이 빠진다~~~!



요즘 귀촌 후 심은 ~~10여 가지 과실수가~~모두 열리기 시작해서 앞마당이`~풍성하다~~~!

주여! 감사합니다~~~!



​​


자두 살구이다~~~!맛이 아삭아삭 달고 맛있다~~!
염소장 옆밭은~~!약 800평이 넘는다~~~!염소 먹이로~~ 일부 초지로 남기고~~모두 곡식이나 야채를  심는다~~!
이게!  진짜~~살구다~~~!
도로 아랫밭은 ~~ 깨밭이다~~~!유자 나무가  두그루 있고~~약 400평 정도 된다~~!
집 옆 텃밭에~~오늘 여러가지 모종을 심었다~~!밭에서  직년에 심은 깻잎이 ~~저절로 나온 모종을 옮겨 심었다~~!
자색 양파는~~모든 요리에 최고의 재료가 된다~~!일반 양파보다 향기가 좋고 더 맛있다~~!
오늘~~ 수박모종, 오이모종, 가지, 토마토,양배추,
브로커리,고추,고구마,파프리카 모종~~등등을 심었다~~!
앞마당에 ~~비파 열매가 ~~날마다 굵어지고 있다~~!
올리브 나무도 꽃이 피었다~~~!
자색양파가 자라고 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