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5박7일 방미 일정 마치고 한국 도착

윤 대통령, 5박7일 방미 일정 마치고 한국 도착





모든 대통령이 같을 순 없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윤석열 정부도~국민이  기대해도 좋을~~ 좋은 역량을 가지고 있으며~~!

앞으로 대한민국이~~승승장구할 것이라는 예감이 든다`~!

​​


5박 7일 미국 국빈 방문 일정을 마무리한 윤석열 대통령이 한국에 도착했습니다.



윤 대통령과 수행원 등을 태우고 미국 보스턴 국제공항을 이륙한 전용기, 공군 1호기는 오늘(30일) 오후 2시 40분쯤 서울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번 국빈 방미 기간에 바이든 미 대통령과 한미정상회담을 하고, 확장억제 강화 방안을 담은 '워싱턴선언'과 정상 공동성명 등을 발표했습니다.



'워싱턴 선언'은 한미가 '핵 협의체'(NCG)를 신설해 핵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공동 기획·실행을 정기적으로 협의하며, 미국 핵잠수함 같은 전략자산의 한반도 전개를 늘리는 등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또 한국 대통령으로는 10년 만에 미 의회 상·하원 합동연설에 나서 지난 70년 한미동맹의 성과를 짚고, 첨단기술과 우주, 사이버 공간 등으로 동맹이 확장될 것이라는 미래 청사진을 제시했습니다.



한미 비즈니스 라운드테이블과 투자신고식 등을 통해 넷플릭스 등 미국 기업들로부터 59억 달러 규모의 한국 투자를 약속받기도 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우한솔 (pine@kbs.co.kr)

https://news.kbs.co.kr/mobile/news/view.do?ncd=7664139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가장 많이 본 글